하루에 한 걸음씩 행복해지기 추천평
코칭의 기본 철학은 ‘우리에겐 무한한 가능성이 있으며, 해답은 내부에 있다’는 것입니다. 이 철학을 실생활에서 멋지게 입증한 사람이 바로 티머시 골웨이입니다. 이런 그가 불안으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‘지켜보는 나’의 존재를 알려 스스로를 치유할 가능성을 열어 주었습니다. 마음속의 두 자아를 구별할 수 있다면 우리의 감수성은 좀 더 정교해질 수 있습니다. 이 책을 읽고 많은 이들이 숨은 감성과 마음의 힘을 발견해내기를 바라 마지않습니다.
– 남관희 (코치들을 위한 감수성 훈련 Master Facilitator | 국제코칭연맹 PCC)
두려움에 뿌리를 둔 다양한 불안은 우리를 무척 힘겹게 만듭니다. 불안할 때 우리는 쉽게 좌절하고, 우울해지며, 매사에 의욕을 잃습니다. 이때 서두르지 말고 자기만의 방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. 마음속에서 불안을 제거하려는 노력만으로 삶은 보다 풍요로워질 수 있습니다. 이 책에 담긴 여덟 가지 방법은 코치들의 역량을 키우는 데에도 매우 요긴합니다. 이 귀한 책이 읽는 이들의 마음속에 행복의 씨앗을 심어줄 것이라 믿습니다.
– 안남섭 (코리아 수퍼바이저 코치 | 전)사단법인한국코치협회 부회장)
행복은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화두입니다.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고, 하루를 행복하게 보내는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한층 회복이 빠릅니다. 고통을 마주하는 힘도 좀 더 강합니다. 환자들을 대할 때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에 행복을 더하려고 항상 노력합니다. 이 책을 읽고 행복에 한 걸음씩 가까워지는 사람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.
– 김정훈 (지구에서 가장 행복한 의사 | 행복한 재활의학과 원장)